디아블로4 1.1.0a 시즌 1 패치 원소술사 관련 내역 총정리
개요
디아블로4에서 7월 19일에 시즌 1 시작에 대비한 1.1.0a 패치가 진행되었습니다. 한번에 정리하기 힘들 정도로 엄청만 양의 패치 내역이기도 하고, 이래저래 말도 많은 패치였기에 한번에 알아보기 쉽게 직업별로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우선 원소술사 관련 패치 정보를 정리해보겠습니다.
고유 아이템
일반
- 아발리온 - 라이칸더의 창(우버 고유 지팡이 – 세계 단계 4): 정예 괴물 처치 시 10~20초간 무작위 제단 효과를 획득합니다. 이 효과는 30초에 한 번씩 발동됩니다.
원소술사
- 마력의 눈(고유 마법봉): 자원 소모 없이 순간이동 마법부여의 효과를 얻습니다. 순간이동 마법부여를 사용해 피하면 무작위 위치로 순간이동합니다.
신규 전설 위상
일반
- 용맹(보조 위상): 주변의 적이 5명 이상일 때 2~4초간 기절시킵니다. 이 효과는 20초에 한 번씩 발동됩니다.
- 비겁자(기동력 위상): 감속되거나 오한을 느끼는 적에게서 멀어질 때 이동 속도가 20~40% 증가합니다.
원소술사
- 타오르는 수호물(공격 위상): 마나를 200~100 소모하면 다음 화염벽이 자원 소모 없이 시전되고, 날아오는 소형 투사체를 파괴합니다.
버그 수정
게임플레이
원소술사
- 화염탄 마법 부여 효과가 연소 핵심 지속 효과에 적용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원소 조절로 생성한 지속 효과 중첩이 의도치 않게 부분적으로 초기화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냉대를 시전하면 얼음 파편 마법 부여 효과가 발동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비틀거리는 우두머리에게 제어의 위상 피해 보너스가 3번 적용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양손 무기나 목걸이에서 중력의 위상이 약하게 나타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연쇄 번개 마법 부여 효과가 시각적인 추적 보너스를 표시하지 않는 문제와 갑자기 사라지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소각 시전 시 일정하게 마나를 소모하면서도 추가로 30 마나를 즉시 소모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이제 소각은 시전 중에만 정상적으로 마나를 소모할 것입니다.
일반
- 우두머리와 전투 시 플레이어가 비정상적으로 순간이동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서쪽 길의 상자에 발생하는 무한 상호작용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일부 상황에서 에리만 NPC와 상호작용하지 못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파괴할 수 있는 물체를 통과하려고 할 때 부수지 못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플레이어가 특정 위치에 자리하면 우두머리에게 피해를 입지 않던 사례를 수정했습니다.
- 제련된 유물에 상호작용하지 못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악몽 던전에서 냉기, 출혈, 화상, 또는 타락 속성의 괴물이 냉기 강화 접사를 가진 채 1회 공격하면 플레이어가 빙결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높은 세계 단계에서 냉기 강화 괴물이 플레이어를 의도한 것보다 더 자주 빙결시키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전리품이 무한히 떨어지는 궤짝이 생성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밸런스 업데이트
원소술사
기술
- 강화된 번개 줄기 피해가 24%에서 30%로 증가하고, 기술 등급 혜택을 받습니다.
- 파괴적인 번개 줄기 피해 감소가 20%에서 25%로 증가합니다.
- 파괴적인 소각 피해 감소가 20%에서 25%로 증가합니다.
- 얼음 칼날 시전 후 지연 시간이 짧아져 다음 동작을 더 빠르게 수행할 수 있습니다.
- 화염탄의 기본 피해가 10%에서 18%로 증가했습니다.
- 마법사의 화염벽 마나 재생량이 최대 25%에서 35%로 증가합니다.
- 마법사의 눈보라 핵심 기술의 마나 소모량 감소가 10%에서 20%로 증가합니다.
- 최고의 냉대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가 50%에서 100%로 증가했습니다.
지속 효과
- 원소 지배가 핵심 기술뿐만 아니라 숙련 기술에 영향을 미칩니다.
- 강력한 수호 지속 시간이 3초에서 9초로 증가했습니다.
- 피해 감소 보호막 지속 시간이 2초에서 3초로 증가했습니다.
- 원소 조절의 초당 피해 감소가 1/2/3%에서 3/6/9%로 증가했습니다.
- 마나 보호막 피해 감소가 5/10/15%에서 7/14/21%로 증가했습니다.
- 걸신들린 불길 추가 극대화 피해가 10/20/30%에서 7/14/21%로 감소했습니다.
- 걸신들린 불길의 이동 불가 대상에 대한 추가 극대화 피해가 25/50/75%에서 10/20/30%로 감소했습니다.
- 불타는 과도 전류의 마나 재생량이 10/20/30%에서 15/30/45%로 증가했습니다.
정복자
- 파괴 문양이 핵심 기술뿐만 아니라 모든 피해에 적용됩니다.
마법부여
- 벼락불 마법부여로 짜릿한 에너지를 생성할 확률이 10%에서 14%로 증가했습니다.
- 얼음 보주 마법부여가 시전될 확률이 20%에서 30%로 증가했습니다.
- 소각 마법부여 재사용 대기시간이 18초에서 14초로 감소했습니다.
- 히드라 마법부여의 마나 소모량이 300에서 200으로 감소했습니다.
전설 위상
- 효율의 위상 마나 소모량 감소가 10
20%에서 1525%로 증가하고, 숙련 기술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 아마겟돈의 위상 피해가 0.205
0.25에서 0.350.4로 증가했습니다. - 산산조각 난 별의 위상 피해가 0.15
0.2에서 0.20.25로 증가했습니다. - 구렁이의 위상 히드라 지속 시간 감소가 30
20%에서 2010%로 감소했습니다. - 빙하의 위상 얼음 가시가 빙결된 대상에게 주는 추가 피해는 25%에서 15%로 감소했습니다.
- 빙하의 위상 얼음 가시 피해가 0.2
0.3에서 0.250.35로 증가했습니다. - 얼어붙은 동토의 위상 얼음 가시 피해가 0.25
0.35에서 0.30.4로 증가했습니다. - 얼어붙은 흔적의 위상 얼음 가시 피해가 0.2
0.3에서 0.250.35로 증가하고, 오한이 10%에서 15%로 증가했습니다. - 파고드는 추위의 위상이 빙결된 적을 취약하게 만들 확률은 25
35%에서 3040%로 증가했습니다. - 둘러싸인 위상의 초당 생명력과 마나 회복력이 10
20%에서 2030%로 증가했습니다. - 안정적인 위상 자원 소모 없는 시전 확률이 5
10%에서 712%로 증가했습니다. - 갈라지는 마력의 위상 추가 번개 창 생성 확률이 11
20%에서 4150%로 증가했습니다. - 끊어지지 않는 끈의 위상 연쇄 번개가 추가될 확률이 25
35%에서 3040%로 증가했습니다.
아이템
- 계몽자의 장갑 화염구 피해 감소량이 65~75%에서 55%~65%로 감소했습니다.
- 에수의 가보 극대화 확률이 이동 속도 보너스의 15~25%에서 20-30%로 증가했습니다.
- 에사도라의 넘실거리는 카메오가 번개 회오리를 생성할 확률이 10%에서 15%로 증가했습니다.
일반
위상
- 불복의 위상의 추가 방어도가 25%~50%에서 15%~30%로 감소하고, 최대 중첩은 100에서 60으로 감소했습니다.
- 응보의 위상이 기절한 적에게 주는 추가 피해가 20
40%에서 1020%로 감소했습니다. - 착취자의 위상이 저지 불가 적에게 주는 추가 피해가 20
50%에서 2040%로 감소했습니다. - 별빛 위상 자원 회복량이 10
20에서 2040으로 증가했습니다.
아이템
-
도살자의 식칼 감속 효과가 40~75%에서 61-75%로 증가했습니다.
-
드랍률 조정:
- 악몽 던전에서 선조 아이템 및 신성 아이템을 획득할 추가 확률이 +5%에서 +10%로 증가했습니다.
- 악몽 던전과 지옥물결 이외에서 정예 괴물이 추가 장비 아이템을 떨어뜨릴 확률 20%가 제거되었습니다.
- 악몽 던전과 지옥물결의 정예 괴물이 추가 장비 아이템을 떨어뜨릴 확률이 10%만큼 증가했습니다.
- 이제 악몽 던전을 완료하면 50% 확률로 두 번째 전설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악몽 던전 완료 시 얻는 희귀 아이템이 1개에서 3개로 변경되었습니다.
괴물
- 파티에 추가되는 플레이어당 증가하는 괴물 HP가 85%에서 100%로 조정되었습니다.
기타
- 탐욕의 신단 개수를 조정하여 게임 전반의 효율을 개선했습니다.
- 이제 야외 우두머리가 물약을 더 자주 떨어뜨립니다.
- 이제 상위 재료로 정제할 수 있는 자원의 양에 제한이 없습니다.
아이템 접사
여러 빌드에 쉽게 적용할 수 있도록 다음 접사의 가용성을 늘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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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어 방해 지속 시간 감소: 이제 바지에 나타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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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호막 생성량: 이제 모든 직업에 나타납니다. 또한 게임 후반에 획득하기 시작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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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호막이 있을 때 행운의 적중 확률: 이제 모든 직업에 나타납니다. 투구에 적용 시 ~12%까지, 목걸이 또는 보조 무기에 적용 시 ~20%까지 감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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숙련 기술 피해: 신규 추가되었으며 원소술사 무기에 나타납니다. 핵심 기술 피해와 동일하게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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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원소에 대한 저항: 이제 방패에 나타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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힘: 무기에 적용 시 50% 강력해짐 -> 무기에 적용 시 25% 강력해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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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첩: 무기에 적용 시 50% 강력해짐 -> 무기에 적용 시 25% 강력해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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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능: 무기에 적용 시 50% 강력해짐 -> 무기에 적용 시 25% 강력해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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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지력: 무기에 적용 시 50% 강력해짐 -> 무기에 적용 시 25% 강력해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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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30% 감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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극대화 피해: ~17% 감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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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개 극대화 피해: ~17% 감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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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약 피해: ~40% 감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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군중 제어 상태 효과의 영향을 받는 적에게 주는 피해: ~30% 감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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빙결 상태 효과의 영향을 받는 적에게 주는 피해: ~20%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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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리 피해: ~25%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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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염 피해: ~25%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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냉기 피해: ~25%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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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개 피해: ~25%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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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 피해: ~25%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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암흑 피해: ~25%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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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물리 피해: ~25%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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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리 지속 피해: ~40%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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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염 지속 피해: ~40%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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암흑 지속 피해: ~40%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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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수 무기로 주는 피해: ~25%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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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거리 무기로 주는 피해: ~25%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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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현 기술 피해: ~33%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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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리 기술 피해: ~25%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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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화 기술 피해: ~25%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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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전 기술 피해: ~25%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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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방어도: ~30% 감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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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격 회피 후 4초 동안 공격 속도: ~20%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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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격 회피 후 4초 동안 피해: ~20%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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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거리에 있는 적에게 받는 피해 감소: ~20% 감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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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거리에 있는 적에게 받는 피해 감소: ~20% 감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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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혈 상태인 적에게 받는 피해 감소: ~25% 감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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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상 상태인 적에게 받는 피해 감소: ~25% 감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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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독 상태인 적에게 받는 피해 감소: ~25% 감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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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속 암흑 상태인 적에게 받는 피해 감소: ~25% 감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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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강 상태에서 피해 감소: ~25% 감소
문서 업데이트 내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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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07-19 | 문서 최초 생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