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팰 월드] 금속 채굴 자동으로 하는 방법 (feat.냥뱃)
ToC on/off
개요
지금 전 세계적으로 화제가 되고 있는 게임 [팰 월드(PalWorld)]를 플레이 해봤는데, 이런 저런 논란도 있고 있지만 역시나 인기가 있을 만한 요소들이 상당히 많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그 중에서 대략 20렙 이후 부터 매우 중요한 금속 채굴을 자동으로 해보는 방법을 찾아보고 정리해봤습니다.
작업 적성 : 채굴 Lv2
우선, 팰이 금속 채굴이 가능하려면 작업 적성에 [채굴 Lv2]이 있어야 합니다.
저는 그 중에서 어둠 속성의 냥뱃(TomBat)을 운 좋게 구해서 배치해봤습니다.
채굴 우선 순위
작업 적성이 채굴인 경우 일반 돌이나 금속 광석보다 [채석장]에 작업 우선 순위가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아무 것도 지정하지 않으면 바로 채석장으로 달려가서 채굴하고 있는 [냥뱃]을 볼 수 있습니다.
방법 2가지
방법 - 1
첫번째 방법은 [채석장]을 없애는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당장 [채석장]을 없을 수 없다면 아래의 방법으로 하시면 됩니다.
방법 - 2
두번째 방법은 팰을 데려다 [금속 광석]에 작업을 지정하시면 되는데, 아래쪽에서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팰 이동
그래서 작업 중인 [냥뱃]에 다가가서 [F]키가 활성화 되면 팰을 들어서 [금속 광석]으로 데려가 던집니다.
작업 고정 배치
던지고 나면 [금속 광석에 고정 배치하는데 성공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뜨면서 [냥뱃]이 [금속 광석]을 채굴하기 시작합니다.
금속 채굴 완료
채굴하면서 [금속 광석]이 떨어지면 운반 적성이 있는 팰이 와서 가져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냥뱃 서식 구역과 시간
[냥뱃]을 어디서 포획할 수 있을지 찾아봤는데 [팻 도감]에서 [서식 구역]을 확인해보면 낮 시간에는 활동하지 않고, 야행성이라 밤에만 찾을 수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밤을 선택해보면 아래와 같이 거의 모든 지역에 출몰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플레이 영상
간단하지만 영상을 만들어봤는데, 중간에 침공까지 있어서 정신 없었습니다.
공식 채널
- 스팀 소개 페이지
- 게임 공식 홈페이지
- 개발사 Youtube 채널
- 게임 공식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