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C on/off

도시락 분실 사건 개요

가끔 편의점 도시락을 사먹고 있었는데, 종종 맛있는 도시락이 없어서 아무거나 골랐던 기억이 있어서 이번에는 편의점 앱에서 도시락을 예약주문해서 먹어보려고 했습니다.

그런데, 어찌된 일인지 제가 예약주문한 도시락이 GS25 편의점 매장에 없었고, 편의점 근무자와 점장도 어찌된 일인지 모르는 상황에서 돈만 날리게 될 것 같은 상황을 겪어서 황당하고 억울한 내용을 적어보겠습니다.

예약주문

GS25 편의점 앱인 [THE POP] 앱에는 아래와 같이 예약주문 화면이 있습니다.
도시락 뿐만 아니라, 김밥, 샌드위치, 샐러드, 편스토랑 메뉴까지 다양한 상품을 예약주문할 수 있습니다.

GS25 편의점에 예약주문으로 구매한 도시락이 매장에 입고되지 않고 사라진 사건을 고발

수령시간 지정

예약주문을 할 경우 대략 2일후 부터 주문가능한데 아래와 같이 몇시에 수령할 것인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GS25 편의점에 예약주문으로 구매한 도시락이 매장에 입고되지 않고 사라진 사건을 고발

주문완료

GS25는 예약주문을 하면서 결제까지 완료하면 아래와 같이 [나만의 냉장고]에 구매한 도시락이 들어가 있습니다.
예약구매 정보에는 [수령시간], [수령점포], [유통기한], [보관일시] 등의 정보가 적혀 있습니다.

GS25 편의점에 예약주문으로 구매한 도시락이 매장에 입고되지 않고 사라진 사건을 고발

사건 발생

저는 예약주문한 도시락의 수령시간을 [7월 15일 20시 ~ 22시]로 지정했고, 19시경에 지정한 편의점 매장에 도시락이 입고 되었으니 찾아가라는 알림 문자가 도착했습니다.
그래서 20시 30분 경에 지정한 편의점 매장에 찾아갔습니다. 하지만, 도시락을 찾지 못했고, 편의점 근무자분이 뒤쪽 창고까지 찾아봤지만 없었습니다.

GS25 편의점에 예약주문으로 구매한 도시락이 매장에 입고되지 않고 사라진 사건을 고발

편의점 근무자 뿐만 아니라 점장님과도 연락이 되어서 상품 입고 내역서까지 확인했지만, 입고된 기록 자체가 없다는 황당한 이야기를 듣게 되었습니다.

결국 다음 날에 되면서 아래와 같이 수령기간이 1일 지났다는 메시지가 표시되기까지 했습니다.

GS25 편의점에 예약주문으로 구매한 도시락이 매장에 입고되지 않고 사라진 사건을 고발

그래서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문의를 해보려고 해도 평일 9시~18시 외에는 고객센터가 근무를 하지 않으면서 어디 물어볼곳도 없었습니다.

그런데 다른 상품과 다르게 도시락 같은 상품들은 수령기간을 연장할 수도 없고, 유통기한이 지나면 수령할 수도 없게 됩니다.

그렇다면 유통기한인 7월 16일 20시 이후가 되면 돈을 지불했음에도 도시락을 수령할 수 없고, 주말이라 고객센터 연락도 되지 않고, 결국 돈만 버리고, 도시락은 구경도 못해보는 상황이 되어 버렸습니다.

결국 아래와 같이 대체 도시락이 왜 사라진 것인지 이유도 모른채 도시락은 기한 만료로 사라졌습니다.

GS25 편의점에 예약주문으로 구매한 도시락이 매장에 입고되지 않고 사라진 사건을 고발

원인 추측

아니 대체 왜 이런 일이 일어났는지 황당하기 그지 없습니다.

분명 결제까지 하고 예약주문한 도시락이 편의점 매장에 도착했다는 알림 메시지는 왔는데 실제 편의점 매장에는 입고 되지 않았다면 도시락은 어디로 갔을까요?

왜 GS25, GS Retail은 돈만 받고 도시락이 사라졌는데 연락도 주지 않는 것일까요?

예약주문 도시락은 평일 오전에 입고되는 것이 규칙이라고 하는데 그렇다면 금요일 오전에 입고 되었어야 합니다.

혹시 배송 과정에서 문제가 생겼다면 금요일 하루 동안 충분히 고객에게 연락할 수 있었을 텐데 아무런 연락도 없었고, 환불도 없었습니다.

대체 왜 이러는 걸까요? 설마 돈만 받고 도시락은 주지 않는 사기를 친 건가요? GS25가?

이후 대책

일단 GS Retail 홈페이지에 문의를 해두기는 했습니다만, 월요일 이후에 연락이 오겠지요.

  • 과연 GS측에서 자신들의 잘못을 인정까요?
  • 과연 무슨 문제가 생겼는지 설명은 해줄까요?
  • 설마 수령기간이 지났으니 환불 불가라는 답변이 올까요?
  • 아니면 그냥 실수였다고 하면서 딱 도시락 가격만 환불해주고 끝내는건 아닐까요?

이런 GS25 예약주문 도시락 분실-실종 사건때문에 제가 버린 시간, 돈, 그리고 이 문제를 해결하려고 뛰어 다니는 동안 밥도 제대로 먹지 못하고 스트레스 받는 것에 대한 보상은 해줄 것인가요?

여러분은 부디 이런 일이 생기지 않도록 가능하면 예약주문하지 마시고, 직접 방문해서 구입하시길 추천 드립니다.
꼭 예약주문해야 한다면 가능하면 CU 같은 다른 편의점 이용을 적극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그것도 어렵다면 도시락이 입고 되지 않고 사라지더라도 고객센터와 전화 연락이 가능한 시간대에 수령하는 것으로 하시길 추천 드립니다.